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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도입
인감증명서는 가까운 주민센터나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발급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드디어 110년 만에 온라인 발급이 가능해졌답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방법들로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충분히 하실수 있을 거에요. 간단하게 PDF파일로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PC를 어느 정도 다룰 줄 안다면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받아서 바로 전송해서 업무처리가 쉬워졌다는 걸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대상
인감증명서를 발급 받는 목적으로 여러 경우가 있지만 온라인에서는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면허 신청, 경력 증명, 보조사업 신청 등의 목적"으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절차
먼저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온라인 발급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직접 인증서를 준비하거나 스마트폰을 옆에 두고 로그인을 할 것을 추천드려요.
발급용도와 제출 목적 작성을 해야 하며, 발급 완료 후에는 문자메세지로 연락을 받게 됩니다.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제한
하지만 쉬운 온라인 발급에는 제한이 있는데요. 직접 찾아가서 방문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 부동산이나 자동차 매도용도
- 증여, 상속 등에 따른 등기 (후견 등기 제외)
- 법원 제출 목적 (송무, 공탁, 집행 등)
- 금융기관 제출 목적 (대출 신청, 보험금 청구 등)
인감증명서 위변조 검증 방법
정부 24 홈페이지/어플에서 16자리 문서확인번호로 진위확인 가능하며, 바코드 스캔 방식으로도 확인 가능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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